23년 3월 인스타그램은 검색 기능 사용 시 인기라는 탭을 새로 선보였습니다.
기존 인기게시물 영역은 태그 탭으로 따로 분류가 되어 노출 방식에 큰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🔍 돋보기 + 키워드
과거에는 키워드 검색 시 해시태그가 가장 먼저 노출이 됬다면 현재는 돋보기 모양(인기)가 상단에 노출 됩니다.

📌인기탭 검색결과 및 노출 기준
키워드 검색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게 되면
인기탭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기존 인기게시물과 비교하면 전혀 다른 노출 결과를 보여줍니다.
인스타 마케팅에 큰 비중을 차지해온 인기게시물은
해시태그를 바탕으로 좋아요/댓글을 기준하여 노출되었다면
인기탭은 좋아요/ 댓글뿐만 아니라 해시태그, 내용, 이미지 등이
얼마나 연관성이 높은지를 기준으로 노출합니다.
완벽히 일치하는 키워드가 없더라도
네이버 또는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처럼
연관된 게시물이라면
인기탭에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.
📌 인기탭 노출방법
인스타 인기탭에 노출되기 위해서는
아이디, 이름, 소개 본문 내용에본인의 카테고리와 알맞은 키워드를 추가해야
노출에 최적화된 계정이 될 수 있습니다.
특히 해시태그 사용시 댓글이 아닌
본문 내용에 직접 삽입해주시는 것이 인기 탭 노출에 효과적입니다,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